안녕하세요 어썸입니다. 최근 코로나가 풀리면서 ‘일본 여행’을 간다는 친구들이 속속 늘고 있거든요. 너무 부러웠어요.특히 맛있는 일본 요리를 직접 현지에서 먹는다고 생각하니 저도 갑자기 일본 음식이 먹고 싶어졌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행궁동 일식 맛집을 검색하면서 이런 생각을 하실 거예요. 일본에 온 것 같은 맛도 너무 좋고, 그런 맛집은 없나요?행궁동 일식 맛집은 어디 없나요?
안녕하세요 어썸입니다. 최근 코로나가 풀리면서 ‘일본 여행’을 간다는 친구들이 속속 늘고 있거든요. 너무 부러웠어요.특히 맛있는 일본 요리를 직접 현지에서 먹는다고 생각하니 저도 갑자기 일본 음식이 먹고 싶어졌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행궁동 일식 맛집을 검색하면서 이런 생각을 하실 거예요. 일본에 온 것 같은 맛도 너무 좋고, 그런 맛집은 없나요?행궁동 일식 맛집은 어디 없나요?
‘서울 3대비빔운동’으로 유명했던 백기연방 앞에서 웨이팅하는 모습
나도 여행을 가고 싶지만 지금은 바쁜 일정에 가지 못하는 아쉬움만 가지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설날에 얼굴을 못 본 친척 언니네 수원에 가게 됐어요. 그러다가 마침 일본 감성에 아주 맛있는 행궁동 일식집을 발견하고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음식도 좋아하고 수원에 거주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이곳은 서울의 3대 비빔가락국수로 매우 유명하며, 본점은 서울의 잠실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단, 주말에는 반드시 100% 웨이팅이 있으니 주말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침 일본 감성이 느껴지는 외관, SNS에서 이미 맛집으로 소문이 났는지 웨이팅이 길었습니다. 정말 맛집인지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네이버 리뷰’에서 실제로 고객이 만족했는지 확인해야 하잖아요. 검색해보니 행리단길에서 이미 ‘여기가 일본입니다’, ‘일본 분위기를 가져왔습니다’, ‘행근동 일식집 중 최고입니다’, ‘음식 맛이 좋아서 계속 방문하게 됩니다’ 등의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합니다. 내부에도 일본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더라고요. 저는 일본식 인테리어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관심 있는 분은 실제로 일본에 온 것 같은 느낌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곳 행궁동 일식 맛집 ‘백기영방’은 시그니처 메뉴가 등급이 매겨져 있었습니다.
여러 명이 가서 게임 퀘스트를 하나씩 격파하듯 맛을 한번에 보니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맛과 재미를 같이 느낄 수 있잖아요. 저는 시그니처 2위를 기록한 ‘후쿠오카 에비수야 갈비우동’이 저의 원픽이었습니다.
2위였기 때문에 혼란스러웠습니다만, 후코오카칼비 우동을 칭찬하는 감상이 많았습니다.개인적으로는 주먹보다는 우동이 좋아해서.그래도 1위의 시그너처를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도 간절했다.”정말 후쿠오카에서 갈비 우동을 먹는 느낌이었습니다.”라고 하는 감상을 보면 나도 군침이 나오게 되었습니다.내가 조사하면서”네이버 리뷰”의 검색을 꽤 많이 했습니다.여러분의 검색 시간을 줄이고 선택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 내가 조금만 사랑하는 메뉴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고 보겠습니다.(너무 많지도 않고 딱 3개뿐입니다.)닭 꼬치 덮밥의 시그네챠ー메뉴ー으로 1위를 메뉴에 기록하고 있습니다.닭의 특수 부위의 다리, 어깨 등심, 뿔 연골, 닭의 굴, 어깨 살 등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특제 양념 소스를 넣어 소스가 정말 맛있다는 감상이 많더군요.스테이크 덮밥의 최고급 돈견 고기 300그램을 가지고 맛있는 특제 양념 소스에서 조화를 이루고 숯불에 구워서 줄 거예요.내가 가장 끌린 부분은 이를 삶의 고추 냉이 함께 먹는 것인데 생각만 해도(우~침이 차네요.^^그 밖에도 다양한 메뉴가 많이 있습니다만, 메인 메뉴 중에서 된장 카라 매라는 된장 비빔 국수는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소개될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니 참고 하세요.
외부에도 사람이 가득합니다. 평일에 방문하면 조금 조용히 행궁동 일식에 여유를 가지고외부에도 사람이 가득합니다. 평일에 방문하면 조금 조용히 행궁동 일식에 여유를 가지고백기영방 맛있어보이는 메뉴~ 다 모아놔서 너무 군침 돈다!멱 연 밴을 여러분에게 소개하고자 한 부분 가운데 사실 가장 큰 부분은 사장의 운영 철학이었습니다.일본을 비롯한 맛집이라는 곳이 그들만의 운영 철학이 없는 곳은 오래가지 않거든요.<멱 연 밴의 4가지 원칙>을 주문하면 곧 조리하는 원칙 조리 때 정제수만 사용 사누키 공법으로 만든 생면만 사용, 우리만의 비범한 소스 사용 직접 코로나에 의해서 호텔 관광 쪽에 종사하던 베키용발 사장은 ” 가지 않는 해외, 여기가 해외처럼 느껴지는 일본 요리점을 하자.”는 신념을 가지고 요리를 여기에서 선 보이기 시작했습니다.그리고 그것이 이 바키용 방의 시작이 되었습니다.일본의 감성이 느껴지는 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음식의 맛은 당연히, 앞으로도 내가 말했을텐데요.서울의 3대 비빔 국수로 방송에도 소개됐으며 이미 SNS의 맛집으로 유명해서”리얼 음식”으로 인정된다고 생각합니다.서울 잠실에 있는 본점이 ‘서울 3대 비빔운동’으로 생활의 달인에게 소개됐다.그래서 나는 다음 과제는 여러분께 맡기겠습니다.제가 제대로 검토를 하고 소개를 했는지는 확인하세요.수원 근처에 있으면서 일본 요리 맛집을 찾고 있거나 나는 일본 음식에 대해서는 진심이라는 것에 한번 가보고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손해 볼것이 없이 좋은 곳이에요.현재 행해지고 있는 이벤트가 있는데 네이버로 예약하면 레몬 샤워 서비스한답니다.주말, 특히 저녁에는 웨이팅이 많을 것 같아서 꼭 참고하세요.영업 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저녁 9시까지입니다.변경이 가능합니다 전화에서도 꼭 더블 체크하세요.라스트 오더는 평일의 점심은 14:30, 점심의 주말에는 3시 저녁 식사는 8:30이래요.참고하세요.^^50m NAVER Corp. 좀 더 보고/OpenStreetMap지도 데이터 x NAVER Corp./OpenStreetMap지도 콘트롤러 범례 부동산가읍·면·동·시·군·구·시·도의 국가백영방 행리단길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34-11층 백기영방 예약이 글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