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로 재직하고 계신 아버지 밑에서 자란 환경 때문에 자연스럽게 제 진로도 이쪽 분야에 침투하게 되었습니다. 기술직으로 경력을 쌓아 정년까지 걱정없이 지내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전기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전공을 살려서 설비업체에 취직했지만 실력이 조금씩 쌓일수록 더 욕심이 날 거예요. 그래서 제가 응시자격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자격증을 알아본 것입니다.
전기기사는 전기와 관련된 대표 유망 자격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취득만 하면 고소득 관리직으로 취업은 물론 전기직 공무원 준비 시 35% 가산점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기사 필기자격증 도전을 준비하는 과정은 그리 순탄치 않았습니다.
자격증의 희소가치가 높고 공신력이 인정되는 만큼 난이도가 높은 축에 속해 전공을 하거나 현직에 계신 분들도 과락을 피하기가 쉽지 않은 과정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1년에 몇 번 기회가 주어지고 그래도 부담은 덜었지만 한번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되면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공부하는 게 심리적으로 쉽지 않을 것 같아 수능 전까지 자신이 없었습니다.
온라인 수업에 대비하고 싶어서 인터넷 강의를 알아보았는데 그 중에서 스펙이 가장 높은 교수를 선택했습니다. 비용과 혜택 등을 따져봐도 단연 최고라고 느꼈습니다.
전기 기사 필기 자격증에 도전하기 전에
전기기사 시험과목의 필기는 전기자기학,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 전기설비기술기준 실기는 전기설비설계 및 관리로 1차는 객관식 2차는 필답형입니다.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 합격 기준입니다.
어떻게 하면 더 빨리 암기할 수 있는지, 하루의 진도는 어떻게 나가야 하는지, 이런 것들을 처음부터 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다른 합격자들의 리뷰를 보면서 다양한 학습방법을 참조했습니다.
그렇게 매일 평균 전기기사 공부시간이 6시간이 넘고 시간이 많은 날에는 하루 종일 책상에서 시간을 보냈어요. 제가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모든 에너지를 시험 준비에 쏟지 못했는데도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전문 교수님들 덕분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일정을 조정하면서 진도를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전공자이기도 하다보니 기초 이론에 대한 내용은 어느 정도 알고 있었고, 그래도 쉽게 진행하기도 했어요.
전기기사 최신 출제 경향에 맞게 배울 수 있지만 현직 전기학원 원장님께서 가르쳐 주시는 수업이라 실무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셔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지 합격을 위한 특화된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분량도 많고 폭이 넓게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진도도 막힘없이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일대일 질문답변을 통해 답을 얻고 답을 빨리 찾는 요령도 배웠습니다.
전기 기사 집필 그리고 실기까지 완강을 목표로 했습니다
예습보다는 복습 위주로 하고 아는 내용은 그냥 넘어가지 않고 1.5배속으로 빠르게 돌려가면서 확실하게 다시 한 번 체크를 했습니다.
기출문제도 많이 풀어보는 것이 실전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자료실에서 다운받아서 다양한 유형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 다닐 때보다 더 열심히 에너지를 쏟은 것 같아요!
기초입문, 기초이론, 문제풀이, 핵심요약, 기출문제까지 필기와 실기과정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문제 위주로 설명해 주기 때문에 계획보다 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하루도 게을리하지 않고 매일 꾸준히 하면 이 어려운 난관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부탁하고 싶은 것은 벼락치기나 수박을 깨는 학습법은 절대 안 되는데요.
KEC 개정 사항이 완벽하게 반영되어 있어 공학용 계산기의 사용법 등 PC나 모바일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무제한으로 반복하여 대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작년회에 막차를 탔기 때문에 불합격하면 올해까지 펜을 놓지 못하는 상황이었지만
이렇게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게 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요
https://www.sdedu.co.kr/cp/?cat_id=001063 전기기사 베스트셀러 www.sdedu.co.kr
이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가 지불되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