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 빵집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비건빵 밤식빵 당근머핀 파주빵 교하본점

파주교하빵집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비건빵 파주판 교하본점

파주에서 미팅을 마친 후 바로 집에 가는 것은 아쉬워서 파주빵 투어를 했어요! 막 오픈한 파주 운정 빵집 파주빵을 발견했는데 특이하게 2층에 있던 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빵을 판매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맛도 뛰어나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도착한 파주빵은 석곶초등학교에서 도보로 7분 정도 걸립니다! 2층에 있으니 지도 붙이고 도착 후 건물 외관에 부착된 간판을 꼭 확인해주세요~ 오픈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고 일요일 월요일 휴무이니 참고해주세요!

파주빵 교하본점 경기도 파주시 본향로 419 201호 우측 파주빵

주소: 경기도 파주시 본향로 419201호 우측파주빵 전화번호:0507-1398-4656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일,월정휴무)

벽에는 빵에 대한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비건빵이 맛없고 제한적인 통념을 깬 베이커리라고 자부했습니다. 근처 파주 청석점도 있다고 하는데 모든 빵은 교하 본점에서 만든다고 합니다.

실내는 빵 진열대와 중앙 빵 작업대로 나뉘어 있습니다! 공간분리가 없어서 베이킹 클래스 느낌이 나는게 정말 독특해요~ 뿐만 아니라 만드는 과정이나 쓰는 재료들을 눈앞에서 볼 수 있으니까 속임수는 말할 것도 없죠?!쟁반을 준비한 후 파주 운정 빵집 빵을 살펴봤습니다! 빵마다 들어간 재료가 표시되어 있지만 우유, 버터, 계란이 들어간 빵도 곳곳에 있으니 비건빵만을 원하시는 분은 꼭 네임택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머핀은 초코랑 당근 두가지인데요! 특히 초코머핀은 고급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 칼리바웃 청클립을 이용했어요~ 머핀은 다 유기농 밀을 다 썼네요.비건빵은 이렇게 네임택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식물성 재료를 100%만 만드는 것으로 종류가 상당히 다양합니다.파운드케이크, 스콘, 크림빵, 미국 모닝빵도 비건빵입니다! 들어간 재료가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어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도 빵을 고르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야채식빵은 미니사이즈인데 당근 브로콜리가 들어있어요! 잘게 썬데다 채소향이 안나서 아이들도 좋아한대요~공주밤식빵은 공주밤을 직접 끓여 넣었대요! 국내산 밀에 이 소벌 뿌려서 더 맛있다고 해서 바로 골라주셨네요~이건 찰현미 식빵이에요! 쌀가루 외에 현미유, 찰현미가 들어있어 확실한 찰현미식빵이었거든요~옆에는 식사빵 캄파뉴도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노랗고 고소한 향이 풍기고 냄새부터 맛있거든요.빵을 사고 나오니 파주 운정 빵집 무인 계산대도 있더라구요~ 중앙 작업대에서 제빵사들이 빵을 만들고 있을 때는 무인 키오스크를 이용해도 편할 것 같네요.구입한 빵을 비닐팩에 담아왔는데요~ 비건빵을 파는 곳답게 일반 비닐팩이 아닌 친환경 비닐이라는 것도 독특했어요.집에 도착하자마자 저녁에 빵을 먹으려고 다 냈어요! 초코머핀 당근머핀 밤식빵 세가지입니다~일단 밤식빵부터 살펴봤는데 식히는 걸 사와서 비닐봉지를 따로 묶어서 안 가져왔어요. 그러다가 고소한 냄새가 계속 풍겨 길에서 갉아먹을 뻔 했어요.소보로는 한국산 밀을 사용해서 뿌렸다고 해요! 비주얼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네요.~ 그리고 재료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사이즈보다는 무게가 더 무거웠어요.반으로 잘라드리면 파주 운정 빵집 밤식빵 단면이 보여요! 큰 밤이 박혀있고 촉촉한 빵의 단면이 보여서 바로 먹어봤어요.빵 자체는 너무 부드럽고 촉촉해요! 소보로 부분은 바삭한데 너무 달지 않아서 제 입맛에 딱 맞았어요~ 밤은 적당히 삶아서 씹는 식감에 고소함도 좋더라구요.먹어보니 밤이 더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자르는 단면에 따라 밤이 모여있는 곳은 진짜 밤빵, 밤이 빵보다는 많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어 제대로 밤빵을 즐겼다고 합니다.이어서 머핀도 보고 왔어요~ 비닐포장 안에 들어있는 머핀을 보니까 꽉 찬 게 확실히 밀도감 있네요.2개 다 꺼내봤는데~ 초코칩이나 당근칩 올려서 귀엽게 데코한 것도 보이네요.초코머핀은 브라우니처럼 쫀쫀하고 진해요~ 생각보다 달지 않아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가끔 씹히는 초콜릿도 입안에서 녹게 되네요.당근머핀은 계피가 들어가서 그런지 은은한 향이 나요! 당근은 적당히 담가서 그런지 특유의 싫은 맛이 없네요~속이 꽉 찬 만큼 쫄깃쫄깃해서 당근케이크처럼 느껴지곤 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것을 생각하면 크림치즈를 곁들이는 것도 맛있게 먹는 요령이 아닐까 생각합니다.대체로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속이 편한 파주 운정 빵집 파주빵이었는데~ 비건빵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주목해서 찾아보셔도 될 것 같아요! 지점은 교하본점 외에 파주 청석점도 있는 것 같으니 가까이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