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끊을 수 없는 운명 넷플릭스 드라마 위처 시즌1

넷플릭스 드라마 위처 시즌1 스토리 끊을 수 없는 운명

판타지 소설 ‘더 위처’를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처 시즌1 게임’에서 더 익숙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게임 싱크로율 100% 리비아의 게롤트를 만나러 가볼까요.장난 같은 운명이 만들어낸 생사를 가르는 사람들의 삶, 결국 만나야 할 운명은 만나야 하기 때문에.

어쩌면 넷플릭스 드라마 위처 시즌1을 보고 뭔가 혼란스러워 줄거리를 찾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그 이유는 다양한 시간대를 오가기 때문입니다.위처 시즌1 이야기를 이끌 세 남녀 리비아 게르트, 벵거버그 예니퍼, 실리라 공주들이 왜 만나야 했는지에 대한 설명이 드라마 초반에 나오기 때문에 시작점이 다릅니다.그래서 정신을 차리고 있으면 어느새 길을 잃기 쉽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줄거리를 설명하겠습니다.<아래부터 넷플릭스 드라마 위처 시즌1의 줄거리와 결말에 대한 스포일러가 담겨 있습니다.>>

위처(The Whicher, 2019 시즌1) 판타지.드라마. 모험

천구의 합계로 인간과 엘프, 드워프까지 모두 한 세계에 맞춰 살게 된 세상 그들뿐만 아니라 들어본 적 없는 괴물까지 한 세계에서 함께하게 되면서 위처가 태어나게 됩니다.위처는 특별한 시술과 괴물 인자를 주입받아 변이된 괴물 사냥에 특화된 인물로 뛰어난 힘과 지식, 인간보다 오래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금의 마법까지 사용할 수 있는 인물입니다.

그중 가장 뛰어나다는 리비아의 게르트, 위처의 특징상 감정을 느낄 수는 없지만 자신의 신념은 강한 아군의 괴물은 사냥하되 인간은 사냥하지 않는다는 신념이 있지만 괴물 같은 인간은 사냥하는 것 같다.

게르트를 뒤쫓는 음유시인 야스키엘의 사고를 뒤처리하기 위해 우연히 들른 신트라 여왕의 사위를 뽑는 자리에서 의외성의 법칙으로 공주와 결혼한다는 저주받은 고슴도치 기사를 구하고 목숨을 구한 고슴도치 기사가 게르트에게 보답하려 하자 농담으로 자신도 의외성의 법칙으로 받겠다고 했지만 곧 공주가 임신한 사실을 깨닫고 공주의 아이를 자신이 빼앗게 되자 자신의 운명을 거부하고 먼 곳으로 떠납니다.

게르트와 운명적으로 연결되는 또 다른 여성이 나타납니다. 벵거버그의 예니퍼 그녀는 엘프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하프엘프로 마법사로서의 능력이 뛰어나지만 그 이유만으로 저주를 받아 등골이 휘어진 굵은 알갱이로 태어납니다.

우연히 연애 포털에서 그녀의 능력을 알아본 타사이아는 그녀의 마법학교에 예니퍼를 데려가고, 늘 욕심이 많았던 예니퍼는 자신의 몸을 고쳐 결국 자신이 인정받고 싶었던 고향으로 왕정 마법사로 돌아옵니다.하지만 마법사가 되기 위해 몸을 고쳐야 했던 예니퍼는 대가로 평생 아이를 낳을 수 없게 됩니다.평생 아이를 그리워하며 내 몸을 고치려고 헤매지만 해결되지 않는 문제

자신의 운명을 거스르고 실리라 공주를 거부하는 게르트는 낮에는 미친 듯이 사냥, 밤에는 불면증으로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그리고 소원을 들어줄 정령을 호수에서 찾았지만 그의 친구 야스키엘이 실연한 충격으로 멋대로 소원을 담아 죽을 위기에 처하자 어쩔 수 없이 예니퍼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합니다.

정령에게 소원을 담아 피해를 당했다는 이야기에 예니퍼는 또 다른 음모를 꾸미는데 세 번째 소원을 담아 도망가는 정령을 자신의 몸에 붙잡아 자신의 불임 문제를 해결하려 하고, 그녀를 죽게 하지 못한 게르트는 그녀를 위해 마지막 소원을 담아 그녀를 구해줍니다.그리고 겔트는 예니퍼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게 되었고 예니퍼도 의외로 겔트에게 마음을 기울이게

그러나 마법사든 위처든 한 곳에 머물지 않는 직업이어서 서로 멀어진 가까워졌음을 반복하는 두 황금룡으로 인해 예니퍼의 불임은 고칠 수 없고 지니에게 기도한 게르트 마지막 소원이 그녀를 구하는 것임을 알게 된 예니퍼는 자신과 게르트 감정이 지니의 마법 때문이라고 느끼며 그를 떠납니다.동시에 자신의 운명을 찾으라는 황금룡의 말을 들은 게르트는 산 아래로 거대한 군대가 신트라로 향하는 것을 확인하고 자신의 운명인 아이를 만나기 위해 신트라로 떠납니다.

자신의 자녀를 그저 보호해 달라는 게르트의 요구를 거부하는 신트라 카란테 여왕의 외성 법칙을 거부한 자는 전쟁터에서 칼을 맞을 운명을 맞을 것이라는 예언대로 결국 카란테 여왕은 닐프가드 제국군의 침략으로 죽음을 맞이합니다.

감옥에 가둬둔 게르트랑 실리라 공주를 만나자 이 저주가 풀리는가 싶었지만 이미 게르트는 혼란을 틈타 탈출한 상황 실리라 공주에게 리비아 게르트가 운명임을 알리고 그를 찾아가라는 말을 남기고 그녀를 탈출시킵니다.실리라 공주가 세계를 통합할 수 있는 열쇠라고 생각하는 닐푸드의 마법사 프린지라 끝까지 그녀를 추적하지만 신비로운 능력을 가진 실리라 공주를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물론 공주는 자신의 능력을 아직 제대로 알지 못한 상태입니다.

북부 왕국 전체가 닐프가드군에 위협받는 상황, 예니퍼를 비롯해 그의 스승 타사이아와 동료 마법사들은 그들에게 대항하기 위해 낡은 성채에서 목숨을 건 전투를 시작합니다.흑마법과 군사 수 모두에 밀리는 사람들, 점점 그들의 목을 조르고 절망적인 상황에서 온갖 내면의 혼돈을 분출시키는 예니퍼, 처절한 외침을 쏟아내며 일대를 불태워 버립니다.

같은 시간 근처에서 한 여성의 보호를 받고 있는 실리라 공주와 한 상인을 화전에서 돕고 상처받은 채 사경을 헤매는 게르트 자신을 구해준 괴르트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온 남자는 실리라 공주가 있던 그 집의 남편이며 결국 운명이 이끌리는 대로 숲에서 서로를 만난 게르트와 실리라 공주, 그리고 마지막으로 실리라 공주는 예니퍼가 누구인지 게르트에게 물으며 위치 시즌 1이 끝납니다.

시간대가 왔다 갔다 해서 혼란이 많았겠지만 그들의 운명과 아픔의 세계관까지 설명하기엔 어쩔 수 없었던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게르트랑 실리라 공주가 결혼해? 생각할 수 있지만, 이미 알려진 내용으로는 실리라 공주의 양아버지가 된다고 나옵니다.

위처 시즌2는 내년 초에 방송된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리면 되겠죠?

ⓒ인하 엄마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