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결말 리뷰◆살고 싶다면 탈출하라! [넷플릭스 추천 영화] 이스케이프룸 1~2::

ᅦ 넷플릭스 이스케이플룸 1, 2

개봉일 2019년 3월 14일 / 2021년 7월 14일

현재 가능한 스트리밍 플랫폼 넷플릭스

장르 공포, 스릴러

감독 아담 로비텔

시청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상영시간 100분 / 88분

관객 평점 7.95 / 8.18

넷플릭스 시리즈 추천 영화, 이스케이프룸 1, 2줄거리 리뷰 결말 관련 포스팅에서 사용한 이미지는 로튼 토마토와 공식 영상 예고편에서 발췌한 후 재가공하였습니다.

ᅮ 줄거리와 주요 등장인물

테일러 러셀 – 조이 데이비스 역

비행기 사고로 인해 트라우마를 안고 살아가는 조이는 양자역학을 전공하고 있는 뛰어난 브레인 소유자다. 하지만 사고로 인해 대인 기피증을 겪으며 전형적인 아웃사이더 생활을 하고 있다. 어느 날 한 큐브박스를 우편으로 받게 된다. 그리고 100만달러의 상금이 걸린 탈출게임 초대장과 함께.

로건 밀러벤 밀러 역

벤은 한때 친구와 함께 음주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를 낸 적이 있다. 이때부터 주변 사람들에게도 평가가 좋지 않아서인지 이렇다 할 취업도 하지 못한 채 루저처럼 살아가면서 순수하게 알코올에 의존하는 남자다. 벤도 조이와 마찬가지로 탈출 게임에 초대장을 받게 되며 플레이에 참가하기 위해 초대장에 적힌 주소 빌딩에 방문한다.

데보라 앤드 월 – 아만다 하퍼 역

아만다는 과거 이라크전쟁에 참전했고 목 뒤에는 전쟁 때 입었던 큰 흉터를 갖고 있다. 전쟁의 후유증을 앓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폐소공포증이 심각하다. 아무래도 전직 군인 신분이라 적극적이고 남을 위해 자신의 희생도 마다하지 않는 여성이다.

PART1 영화 이스케이프룸1 리뷰

경이로운 생존을 경험한 사람들 란

덤덤하게 무작위로 모인 사람처럼 보이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이들은 모두 각자 죽음의 문턱까지 가서 극적으로 살아남은 생존자들이고 천문학적인 확률로 살아남은 생존자들이 생명이 위험한 공간에 모였을 때 과연 누가 최고의 럭키맨으로 남을지를 시험하는 일종의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게임 참가자는 주요 출연자인 조이, 벤, 아만다 외에 제이슨, 마이크, 대니라는 세 남자가 포함돼 있다.

참고로 증권계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성공한 남자 제이슨, 그리고 은퇴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돈이 필요한 트럭 운전사 마이크, 탈출 게임에만 93번이나 참여한 대니는 베테랑이자 덕후이기도 하다.

아무것도 모르고 100만달러의 상금에 현혹돼 단순 탈출 게임에 참여했다고 생각한 이들은 첫 방에서 게임이 시작되면 공포에 휩싸이지만 아직 누군가 이 게임으로 인해 목숨을 잃는 일이 발생할 것이라고 상상하지 못했다.

이들은 총 6개의 방을 경험하게 되며 몇 명은 죽음이 찾아오지만 사인은 익사, 낙사, 심장마비 등 다양한 형태로 끝나게 된다. 영화가 진행되는 와중에도 위기에 처했을 때 사람이 무엇을 중시하는지 그 본질이 형형색색색으로 드러나게 되는데 예상되는 부분이긴 하지만 그래도 사람은 정말 제각각이다. 하는 생각이 들어 흥미롭게 느껴지기도 했다.

생존자 조이, 벤, 제이슨, 마이크는 최종 단계 직전에 맹독가스로 인해 위기에 처한 순간이 오지만 제이슨이 나쁜 아이가 심전도 관련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서 갑자기 심장박동의 한계를 높이면 탈출구를 찾을 수 있다고 오판단하고 마이크 대상으로 심장충격기를 사용해 허무하게 마이크가 죽고 만다. 탈출구 찾기 실패로 인해 가스가 분출하기 시작했고 정신이 혼미한 조이가 쓰러졌고 완전히 열광 파티가 벌어진 그 가운데 제이쓴과 벤이 최종 탈출하게 됐다.

앞으로는 영화의 결말에 관한 스포일러가 포함된다. 벤과 제이슨이 다섯 번째로 이동한 방은 환각성 맹독에 노출되고 해독제는 하나만 존재하는 다시 악질적인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이때 벤과 제이슨의 몸싸움으로 일어나 제이슨이 머리를 부딪쳐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다. 마지막 6번방으로 이동한 벤은 마지막 생존자가 되며 게임 마스터와 마주하게 된다.

그런데 이 미친 자는… 경주마가 상금을 받느냐는 질문을 던지고 벤을 목 졸라 죽이려다 만신창이 상태인 벤은 힘을 쏟을 겨를도 없이 꼼짝없이 죽는 상황이 된다. 이때 생각지도 못한 인물이 등장해 총을 쏴 마스터를 제거하는 데 성공! 가스룸에서 죽은 줄 알았던 조이가 기적적으로 생존해 시신 수습에 나선 관계자들을 해치우고 탈출에 성공한 것이다.

본 영화는 전형적인 킬링타임 무비로 전개가 매우 빠르지만 극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생각보다 흥미진진한 흐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충분히 시리즈물로 제작되어도 무리가 없다고 느낄 수 있었다.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이스케이프룸2 노웨이아웃이 공개됐는데 아래는 1편이 끝나고 2번째 속편에 대한 리뷰다.

PART2. 영화 이스케이프룸2 결말

미노스의 악행을 막아라

리즈의 2화 ‘에스케이프룸2: 노웨이아웃’이라는 부제로 알려져 있는데, 원제의 부제는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으로 국내와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전편에서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살인극이 벌어지는 참담한 죽음이 일어나는 게임에 참여한 조이와 벤은 이스케이프룸 사건으로 심각한 트라우마를 겪으며 심리 상담을 받고 있다. 죽음의 문턱을 다시 극복해도 여전히 비행기 공포증으로 비행기 탑승은 꿈도 꾸지 못하는 상태.

억울하게 죽은 일행과 아만다의 희생이 마음의 짐으로 느껴지는 조이는 미노스라는 범죄조직에 맞서기 위해 벤을 어렵게 설득해 미노스 본거지로 의심되는 뉴욕의 빌딩으로 차를 몰고 향한다. 오랜 시간 운전해 겨우 도착하자마자 노숙자로 보이는 한 남자에게 옥죄이는 엄마의 형상인 목걸이를 소매치기를 당하고 이를 쫓아가 필사적인 추격전이 벌어지지만, 전동차 안으로 도망간 남자를 끝내 잡지 못한 채 열차는 문이 닫혀 그대로 출발하고 만다. 조이와 벤은 어쩔 수 없이 다음 정류장에서 내리기로 합의했다.

조이, 그리고 벤 외에도 같은 차량에 탑승한 사람이 있다. 두 남자, 그리고 두 여자까지 모두 여섯 명이 보인다. 분위기가 점점 한산해 문제가 생긴 것처럼 보이지만 이들의 눈빛과 표정이 심상치 않다. 갑자기 열차가 경로를 탈선하고 6명의 남녀가 탄 열차 차량만 단독으로 분리돼 낙오될 위기에 처한다.

이처럼 이스케이프룸2 메인 출연자들이 같은 장소에서 만나 게임이 새롭게 시작되는 순간이다…! 이들의 이름은 테오, 네이선, 레이첼, 브리아나다. 특별한 활약이 없고 중요한 캐릭터는 아니므로 쉽게 지적.)

한 편이 탈출 게임을 위해 정답이 하나 존재하는 장치가 있었다면 두 편의 경우 플레이어들을 속여 속이는 장치가 상당히 늘어나 가뜩이나 혼란스러운 이들의 판단력을 더욱 상실시킨다. 탈출에 실패하지 못한 이들의 직접적인 사인은 전기에 감전, 늪에 빠지거나 1분꼴로 하늘에서 내리는 염산비를 맞아 잔인한 죽음을 맞기도 한다.

이제는 강력한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이스케이프 룸2의 결말을 이야기한다. 1편에서 자신의 몸을 내던지고 희생해 죽음을 맞은 아만다를 다락방에서 조이와 마주하게 되는데, 미노스의 계획은 플레이어 생존자들에게 다음 살인 게임을 설계하도록 하는 것이었다. 다락방은 아만다가 설계하고 미노스의 뜻대로 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조이…! 사실 미노스는 아만다의 딸을 납치해 꼭두각시처럼 이용당했지만 조이는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분통을 터뜨린다.

다락방 역시 조이의 임기응변으로 아만다, 벤과 함께 가까스로 탈출해 경찰에 신고해 미노스라는 범죄조직의 존재를 진술하며 모든 상황을 마무리한다. 남은 건 경찰에 맡기고 세 번이나 죽음과 싸워 생존한 조이는 이제 비행기 공포증도 극복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벤은 함께 비행기에 탑승한다. 영화는 이렇게 끝났으면 좋겠는데…

실제로 이번 플레이는 조이를 비행기에 탑승시키기 위한 미노스의 계략이었고, 심지어 비행기 안에서 조이는 평소 비행기 공포증을 극복하라고 조언해온 자신의 심리상담사까지 마주하게 되는데, 조이는 1편에서 탈출에 성공한 후부터 지금까지 미노스의 손바닥 안에 있었던 것이다.

2편은 엔딩을 참고했을 때 이스케이프 룸3도 제작됨을 짐작할 수 있다. 이스케이프룸3 영화에서는 비행기 안에서 트라우마와 싸우게 될 조이, 그리고 다시 죽음의 위협에서 탈출해야 하는 벤의 이야기가 그려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희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