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소헤브 탈장수술 경과후기(후유증) 현
제 아기 소혜부 탈장 수술을 한 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처음 퇴원할 때 아기 몸 상태가 그렇게 나빠 보이지 않았고… 일주일이나 지나서 수술 후유증은 없는 줄 알았는데… 아~ 이건… 왜 그런지… 시간이 지날수록 수술 후유증이 생겼어요.
엄마 찌든중. (추워지기 직전.)
어떤 서혜부 탈장 수술의 후유증이 생겼냐면 우선 아기가 평소처럼 먹지 못하고 조금씩 먹으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양도 줄어든 건 아니니까… 조금씩 자주 마시고 하루 마시는 분유의 양을 맞추는 거예요.그래도 다행이라고나 할까…불행이라고나 할까…
하루 먹어야 할 분유의 양을 맞춰 먹는 것은 아기의 건강을 생각했을 때 다행이지만… 그만큼 저도 열심히 먹여야 하기 때문에 힘들긴 했습니다.
원래는 2시간 반~3시간에 1번 정도 텀으로 먹었는데…조금씩 잘 먹는 지금은 1시간~2시간 정도 텀으로 먹으니까 힘들죠.ㅠ.ㅠ
먹다 남은 분유
그리고 다시 자려고 합니다.먹고 자고 자고 반복.뭐 먹고 자면 쉴 수 있어.좋지 않을까 싶은데.분유를 먹다가 잠들어서 더 안 먹게 되고낮에 너무 자버려서 밤에 펑펑 울더라구요.낮잠 안 자도 되니까 밤에 잘 자요.(눈물)
세 번째는 트림을 잘하고 역류나 구역질이 없었던 아이인데 최근 역류와 토합니다.그래서 예전보다 더 열심히 트림시켜서 오래 안고 있고 그러면서 소화시키려고 노력하네요.역류라든지 토하는 것을 보면 속이 안 좋은가~ 그래서 더 안 먹는건가~;;;;;;;;;;;;;;;;;;;;;;;;;;;;;;;;;;;;
밝은 미소. (요즘 칠보를 입고 있습니다.)
어쨌든 처음에는 이것들이 수술 후유증인지 아닌지 알 수 없었습니다.그런데 50일이 되면 점점 수유텀이 길어지고 밤에 오래 잔다고 하는데 얘는 오히려 수유텀이 짧아져서 이상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아기의 서혜부 수술을 받은 다른 아기도 우리 아기와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다고 해서 이게 수술 후유증이구나 생각했어요.
나만의 힐링존.
보통 수술 후유증이 오래 지속될 경우 3주나 걸리는 것 같은데… 케어는 힘들지만 아기도 힘드니까 열심히 해야겠네요.
아, 그래도 다행인 게~ 아기는 너무 자니까 요즘 거실에 노트북 테이블을 놓고 아기 보면서 블로그도 하고 건식족욕도 하면서 나만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안 그랬으면 계속 아기만 보고 힘들었을 것 같아?
#아기탈장수술 #아기서혜부탈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