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토]”풀코앗프시에익”-운동 선수들을 위한 건강하고 맛있는 곡물성 단백질과 탄수화물 보충 단체, 오늘은 새로 출시된 매우 따뜻한 신상품 스포츠 뉴 트리 솔루션 제품을 소개하려고 생각한다.이름은 “풀코앗프시에익”이지만” 풀 고(Plco)”이라는 선수의 종합적인 컨디션과 훈련 부하를 관리하는 앱을 만든 스마트 업 회사”QMIT”가 낸 또 다른 선수들을 위한 제품이다.현재 축구를 포함하고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팀에서 선수와 지도자를 위한 일을 많이 했지만, 이번에는 스포츠 뉴 트리 솔루션 분야까지 진출하면서 더욱 체육인을 위한 회사로 거듭나고 있는 것 같다.나도 오래 전부터 QMIT과 인연이 있고 이번 새로 나온 “풀코앗프시에익”을 정식 발매 전에 샘플 개념으로 몇가지 받아 보고, 제공된 샘플 제품을 직접 먹어 보고 확인을 하면서 매우 정직하게 검토를 하고 볼것.
풀코의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포장
우선 제품 먼저 살펴보자. 제품은 시중에 나와 있는 일반 단백질 보충제처럼 봉지나 통, 스틱 형태가 아닌 바로 제품에 물을 부어 먹을 수 있도록 간편함을 높였다. 뚜껑을 열고 봉지 안에 물을 넣으면 돼. 따로 병이나 텀블러를 들고 다녀야 하는 부분과 먹은 후 설거지를 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고 할 수 있다.
풀코업 쉐이크 마시는 법(왼쪽 물 붓기 전/오른쪽 물 부은 후) 섭취 방법
섭취 방법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다. (1) 풀코업 쉐이크 1봉지와 물을 준비한다. 정수기를 이용해도 좋다.(2) 풀코업 쉐이크 뚜껑을 열고 제품 뒤 상단에 표시된 눈금 기준에 맞춰 물을 붓는다. (진하게 or 표준) (3) 물을 흘리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잡고, 뚜껑을 닫은 후 물과 가루가 잘 섞이도록 흔든다. (4) 뚜껑을 열고 맛있게 풀코업 쉐이크를 마신다. 직접 해본 결과 처음에 뚜껑을 열고 물이 잘 들어가도록 봉지를 주물러서 주물러서(?) 준 후 물을 붓고, 한 번에 많이 물을 붓기보다는 조금 적정량을 넣은 후에 한번 일차적으로 흔들어 눈금 기준을 다시 한번 파악한 후 그에 맞춰 물을 넣으면 더 정확하게(?) 원하는 농도에 맞출 수 있다.
곡물맛 프리코업 쉐이크맛 평가(●●●●◐, 5점 만점에 4.5점)*희귀한 곡물맛 셰이크! 맛에 대한 평가는 5점 만점에 5점을 주면 너무 제품을 제공받았다고 욕을 먹을까 봐(?) 0.5점을 제외한 4.5점을 준다. 사실 정말 맛 자체로는 먹어본 단백질 쉐이크,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들 정도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대부분은 그 영양제 특유의 맛과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풀코업 쉐이크는 정말 미숫가루, 곡물라떼를 먹는 것 같은 맛이 나고 영양제 특유의 맛과 냄새도 거의 나지 않는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고 한번 먹어보면 그 맛에 반할 수도 있을 것 같아.프리코업쉐이크, 영양정보영양정보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영양소의 하나는 탄수화물이다.탄수화물에서 포도당과 가장 기초적인 영양소를 얻어 우리 몸은 이 포도당을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원으로 사용.자동차가 휘발유와 경유의 같은 에너지원이 필요한 것처럼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서 자동차의 기름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보면 된다.포도당은 체내의 간과 근육에 “글리코겐(glycogen)”형식으로 저장되고 있지만, 그 양은 단 하루 정도 견딜 수 있는 양밖에 없다.그 양을 합쳐도 적어도 300g정도 걸리지만 열량으로 따지면 1,200kcal정도밖에 없다.그 수준은 성인의 평균적인 기초 대사의 수준을 밑돈다.탄수화물과 단백질탄수화물은 인체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쓰이면서 강력한 운동을 할 때, 지방보다는 탄수화물이 적절하게 동원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다.그리고 단백질과 함께 섭취할 때 단백질이 근육 합성에 사용되게 한다.또 운동 선수들은 탄수화물의 섭취 량으로 퍼포먼스에 큰 차이가 있다.단백질은 몸의 구조 물질이나 조절 물질 등 중요한 물질을 구성하는 원료로 더 사용된다.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생명 활동 때문에 필요한 효소나 호르몬, 면역 물질 등과 근육, 건, 인대, 피부 및 모발 등 다양한 구조 물질의 합성을 담당했으며 인슐린과 성장 호르몬 같은 단백질성 호르몬 등을 합성하는 역할도 한다.운동을 통해서 골격근을 증가시킬 경우 단백질은 에너지원 또는 새로운 합성되는 골격근의 증가 때문에 사용된다.그래서 이때에 요구되는 단백질의 양을 추가로 섭취해야 한다.대략적으로 운동 선수의 경우 체중당 1.4~2.0g의 범위에서 섭취할 것을 권고했다.(출처:피토로지ー 스포츠 영양학)스포츠 뉴트리션, 풀코업섭취 타이밍<운동 전>운동 전에 식사는 운동 중에 쓰는 에너지원을 공급하고 혈당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때문이다.최대 성능을 발휘하려면 탄수화물을 60~70%로 잡아 운동 3시간 전에 식사를 마쳐야 하고 이때 단백질은 0.3~0.4g/kg을 섭취하고 지방은 전체 에너지 섭취 10%이내로 조절을 한다.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적절한 비율로 섭취할 경우 평균 2~3시간 정도의 소화 시간이 필요하다.<운동 후>운동 후는 영양 섭취를 빨리 하고 신체 조직의 분해를 막고 글리코겐 및 골격근의 합성을 유도해야 한다.엘리트 선수처럼 하루 훈련 빈도가 높고 운동 후 4~6시간 이내에 다시 강도 높은 운동이 이뤄질 경우 글리코겐 회복을 위해서 1g/kg의 단순당과 0.3~0.4g/kg의 유청 단백질을 먼저 먹고 1시간 후에 1~2g/kg의 복합 탄수화물과 0.3~0.4g/kg의 단백질 공급원을 추가적으로 섭취할 필요가 있다.(출처:피토로지ー 스포츠 영양학)풀코업쉐이크 곡물맛, 건강한 스포츠영양 루틴: 풀코업 건강한 스포츠 영양 루틴 플루코 업 쉐이크! 플루코업 셰이크는 운동선수의 필수 영양성분인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smartstore.naver.com풀코업 쉐이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나 구매를 원하시면 위 링크를 통해 알아보면 된다. #풀코업 #풀코업쉐이크 #스포츠뉴트리션 #리커버리음료 #회복음료 #프로틴쉐이크 #풀코 #피지컬코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