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인천공항으로 갈 때 가장 간편한 것은 리무진 버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대구에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방법]KTX로 서울역에서 공항철도를 타고 가는 방법이 질리지 않고 빠르지만 공항철도로 걸어가는 것 같아서 편하게 가는 방법은 리무진 버스입니다.동대구역에서 타면 리무진 버스가 게이트 앞까지 데려다 주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거리가 먼 게 단점인데요.
동대구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려면 네이버에 [버스타고]를 검색하면 예약할 수 있습니다.예약을 하지 않아도 자리는 있지만 그래도 가끔 매진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아요.
인천공항 리무진을 타려면 동대구터미널 복합환승센터로 가시면 됩니다.신세계백화점 옆에 있는 곳이 동대구터미널 복합환승센터입니다.
탑승하려면 1층이 아니라 3층으로 가야 합니다.1층은 내려가는 곳이고 승강장은 위에 있었어요.저는 처음 가봤는데 당황스러웠어요 🙂 3층 터미널로 이동합니다.인천공항행 탑승구는 매표소 쪽으로 이동하면 만날 수 있어요.번호가 없어서 한참을 찾은 거예요.
인천공항은 터미널 1과 터미널 2가 있습니다만, 항공사마다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비행기 표에 있는 터미널 표시를 알아봅시다.나는 대한항공을 이용하기 때문에 터미널 2에서 내렸어요.터미널 1에서 내려도 셔틀버스가 있어요.
평일 저녁이라 퇴근시간 때문에 막힐까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밀리지 않아서 5시간도 안 걸려서 도착했어요!
이른 아침 비행기이긴 했지만, 2 공항은 일찍 닫히는지 아무것도 없습니다.면세점도 열어놓은게 없어서 너무 아쉬워요!! 만약 밥을 안먹었으면 제1공항에서 내려서 밥을 먹고 2공항으로 이동하는게 좋을것 같아요.공항은 사람이 별로 없고 수속도 엄청 빨라!다행히 스타벅스는 남아 있어서 샌드위치와 커피 한 잔으로 배고픔을 달랬습니다.비용리무진버스:39500원, 커피:12000원, 총 41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