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 티켓북 (아이코닉 티켓 ver.4)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코닉 티켓북 리뷰와 함께 티켓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영화표나 야구or농구입장권, 비행기표, 여행가서 쓴 영수증, 연극티켓 등 다양한 티켓을 모으는 것을 좋아합니다. 많지는 않지만 오늘 확인해보니 거의 200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티켓을 보관할때 사용하는 제품은 “아이코닉 티켓북”입니다. 정말 전에 3권을 같이 구입했습니다. 빨간색 티켓북은 다 채우고 노란색은 이제 공간이 6칸밖에 남지 않아서 오늘 초록색 티켓북을 열었어요. (웃음)
제품명 : 아이코닉 티켓 ver.4 (아이코닉 티켓북) 가격 : 18,000원 정말 예전에 구입한 것이라 혹시나 해서 확인해보니 지금은 올랐습니다^^;저는 16,000원에 샀는데 최저가 검색해보니 더 저렴하네요!
총 100장의 티켓을 보관할 수 있으며, 한 칸의 공간이 충분히 크기 때문에 적당한 티켓은 모두 들어갑니다.포장을 열었더니 스티로폼 완충재가 있네요아이코닉 티켓북 1장이요.예쁘죠?안에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티켓의 종류를 분류할 수 있는 스티커와 간단한 표시용 스티커도 있습니다 사실 저는 한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한 페이지에 티켓을 두 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 오른쪽에는 공간이 있어서 쉽게 메모할 수 있습니다. 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지만 확실하게 적어둔 것이 잘 생각났습니다.아이코닉 티켓북 맨 뒷장에는 크기가 비교적 큰 포스터나 팜플렛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노란색 봉투가 2개 있습니다.제일 처음에 보관하고 있던 티켓이 뭔지 보니 창경궁 입장권이네요 추억이 되살아나는…(소곤소곤) 수업을 빼먹고 친구들과 창경궁에 정말 많이 갔거든요 ㅋㅋㅋ이제 볼 수 없는 옛날 영화표도 있네요. 사실 이보다 더 전 영화표가 진짜이긴 한데.. 그땐 영화표를 모으기 전이어서…(아쉽다) 요즘은 다들 영수증형 영화표라 너무 못생겼었는데 이때가 그립네요.중간중간 열심히 메모한 내용을 보면 확실히 당시의 기분이나 상황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어요!앞으로 열심히 쓰겠습니다^^농구 티켓은 확실히 잉크 증발 없이 깨끗하게 보관되는 편입니다.야구티켓도 마찬가지입니다 잉크 증발에 가장 약한 것이 영수증처럼 생긴 영화티켓입니다.오른쪽과 왼쪽의 차이가 보이나요?흐려서 마음이 아파요… 흑흑흑흑..하지만 이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 영화표가 왼쪽 농구 티켓만큼 선명하게 보관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보관하시면 잉크 증발 없이 선명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티켓잉크 증발 없이 선명하게 보관하는 방법 소개하지만 이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 영화표가 왼쪽 농구 티켓만큼 선명하게 보관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보관하시면 잉크 증발 없이 선명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티켓잉크 증발 없이 선명하게 보관하는 방법 소개<준비물> 1. 티켓북 2. OPP 봉투 2개만 준비해주세요 티켓북 같은 경우는 꼭 아이콘일 필요는 없어요 보통 티켓 보관함으로 나온 제품들은 대부분 잉크 방지 처리가 되어 있거든요.제일 중요한 건 2번!OPP봉투 입니다저는 가로x세로 8x18cm OPP봉투를 사용했습니다.묶음구매한 OPP봉투가 매진되어 ^^ 정리하지 않은 티켓이 19장 쌓여있었습니다.방법은 간단합니다 준비된 OPP봉투에 티켓을 넣고 밀봉해주시면 끝납니다제가 구입한 OPP봉투의 사이즈는 대개 티켓이 들어가는 크기입니다. 영화표는 정말 딱! 맞아요 그래도 구입하기전에 사이즈를 측정해보세요OPP봉투의 스티커를 떼어내 마무리 해주시면 완성이에요OPP 봉투를 쓰기 전에 그냥 놔두거나 티켓북에 넣어놨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이상하게 잉크가 옅어지는 거예요.1. 그대로 방치할 경우 잉크가 거의 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2. 티켓북만 사용하면 비교적 오래 보관할 수 있지만 밀봉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세하고 얇아집니다3. 티켓북+OPP봉투의 조합은 정말 꿈쩍도 하지 않아요!많이 두꺼워졌네요 티켓북에 넣어두면 공기가 빠지고 납작해지니까 걱정마세요OPP 봉투에 넣은 티켓을 다시 티켓북에 넣어주시면 끝납니다. 이 방법으로 정말 선명하고 오래 표를 보관하실 수 있어요!표를 다 채운 2권과 녹색 티켓북의 두께가 확실히 다르죠.빨리 초록색도 채우고 싶은데 코로나때문에 올해는 영화를 잘 못봤어요ㅠ_ㅠ한번씩 모아둔 티켓을 찾다보니 당시의 느낌이나 분위기가 생각나서 좋아요 저처럼 수집벽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팁이 되었으면 좋겠고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게요!한번씩 모아둔 티켓을 찾다보니 당시의 느낌이나 분위기가 생각나서 좋아요 저처럼 수집벽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팁이 되었으면 좋겠고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