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준비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슈퍼마리오 게임입니다. 아직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아마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 게임의 종류도 너무 많아서 일일이 나열하기가 어려울 정도에요. 근데 이제 마리오의 근본이 되는 게 있죠. 슈퍼 마리오 브로스입니다
가장 근본적인 게임으로 BGM만 들어도 흥미로워지는 느낌이 듭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없는 레전드 중의 레전드 게임입니다. 슈퍼마리오 게임입니다. 지금도 수많은 후속이 등장하고 있습니다만, 저는 아무래도 초기 버전이 재미있습니다. 이 슈퍼마리오 풀.. woojuu.tistory.com 슈퍼마리오 플래시 게임은 위쪽에서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는 플래시라기보다는 HTML5로 제작되었으므로 별도의 요구사항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컨트롤 방법이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일단 키보드의 방향 키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바에서는 점프를 합니다또한 스피드 스케이팅이나 불꽃놀이 발사는 시프트 키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이 쉬프트키입니다. Windows에서 시프트 키를 연타하면 뭔가 화면이 표시가 되는 것이군요.
만약 화면이 나타나면 그 메뉴에 들어가서 고정키 사용 부근에 “고정키를 시작하는 단축키 허용”이라고 하는 부분의 체크박스를 해제해야 합니다.그래야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방식은 기존의 슈퍼마리오 게임과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시작 시 로고나 그 밖의 다양한 것들은 통과하고 마리오 캐릭터가 필드에 등장하고 있다는 점이 조금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음표가 그려진 상자에는 동전이 등장하기도 하고 버섯이 나오기도 합니다. 동전은 일정 수를 모으면 보너스를 받을 수 있고 버섯은 캐릭터의 크기를 성장합니다.단순히 거대화 했을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생명이 생겼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렇게 커져있는 상태에서 아이템을 다시 찾으면 그때는 꽃이 등장합니다 어릴 때는 그게 버섯이에요. 이와 같이 상황에 따라 등장하는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꽃을 얻으면 쉬프트 키를 사용하여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포물선을 그리며 발사되니까 그 위치를 잘 맞춰야 합니다.하지만 그런 것까지 일일이 신경 쓰면서 플레이하면 빨리 앞으로 나가지 못하죠. 대충 감으로 잘 뛰면 될 것 같아요
마리오에서는 주인공의 크기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 점프할 때 나는 소리나 벽돌을 부술 수도 있습니다.
여기 저기 이렇게 비밀 아이템이 있어요 공중으로 점프하면 그 안에서 초록색 버섯이 등장합니다. 이 버섯의 경우 생명을 1개 더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슈퍼마리오 게임을 하려면 제한시간이 있어요 TIME라는 위쪽에 있는데, 꽤 시간이 걸리지만, 너무 오래 들어가지 않으면 그대로 게임 오버가 됩니다. 시간 때문에 게임 오버가 되는 일은 드물지만 남은 100초 때부터는 긴박한 느낌의 BGM으로 바뀌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