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와 함께 이유 없이 살이 빠지고 안구가 돌출되는 느낌이 든다면 갑상선 기능항진증 증상이 의심됩니다.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초기 증상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초기 증상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면 신장 대사 기능에 문제가 생겨 열과 에너지를 조절하는 것이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몸에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초기 증상이 아닌지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가 튀어나온 느낌이 들면?
갑상선기능항진증 증상이 나타나면 안구가 돌출되는 느낌이 있거나 불쾌감, 안검부종(눈꺼풀부종), 결막충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눈 근육이 경직되는 느낌은 없는지 본인의 증상을 주의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초기 증상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초기 증상으로 손가락이 떨리거나 안면 근육이 떨릴 수 있다고 합니다.점점 증상이 악화되면 근육이나 뼈가 약해질 수도 있고 근력이 크게 저하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초기 증상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아시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쉽게 피로해지는 것 같습니다.항상 피곤하고 조금만 움직여도 피곤하고 이유 없이 수면시간이 감소하면서 예민해지고 신경질적이고 화가 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초기 증상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으로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면 체내 온도가 올라가기 쉽고 그로 인해 땀이 많이 흐르게 된다고 합니다.계절이 바뀌어도 이 증상은 지속될 수 있으며, 더위를 타는 체질로 오인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초기 증상
또 갑상선 호르몬의 과잉분비는 자율신경 기능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유 없이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맥박이 빨라지는 증상이 있었다면 갑상선 호르몬의 과잉분비가 원인이 됐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초기 증상
자율신경 기능에 영향을 주듯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영향을 받게 되면 체내에서 에너지가 필요 이상으로 많이 쓰이게 되고 이유 없이 살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초기 증상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는데 살이 빠지는 것은 좋은 징후가 아니기 때문에 건강상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30대 이상 여성의 경우 갑상선 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며 과거 병력이나 가족력이 있다면 보다 갑상선기능항진증의 초기 증상을 잘 살펴보시고 신체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 증상 악화를 막기 위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